FC 제2차 SRW 20화 그랑존 때려잡기 첫 성공!
드디어 여태까지 한번도 못했던걸 해냈습니다. 이전까지는 애초에 잡겠다는 생각이나 시도조차 안했었는데 문득 최종화의 그랑존을 잡는게 가능하니 20화에서도 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들어서 위키에서 방법을 전수받고 시도해보니 잘 됐습니다. 이제부터 어떻게 때려잡았는지 그 과정을 소개하겠습니다.
20화 출격멤버의 레벨입니다. 평균레벨 33
그랑존의 이동경로. 1턴에 커서가 가리키는곳, 2턴에 스샷의 위치로 이동합니다. 그러니 본격적인 레이드는 3턴부터라고 보면 되겠죠. 겟타를 그랑존에게 재공격당하지 않을만큼 키워놨다면 1턴에 커서의 위치 바로옆에서 라이거로 한대치고 2턴에 드래곤으로 한대치는 식으로 미리 HP를 깎는게 가능합니다. 그랑존의 이동력은 8, 블랙홀 크러스터의 사거리도 8이니 계산하기는 편합니다. 한대 맞을때마다 300이 넘어가는 미친 대미지를 보여주니 메타스로 꼬박꼬박 수리해줍시다. 그리고 그랑존 레이드팀을 제외한 다른멤버는 그냥 놀려두기 뭐하니 밑으로 보내서 잡졸 처리반으로 썼습니다. 마사키는 사이프랏슈 셔틀.
현재 7턴. 그랑존은 1턴 적 페이즈에 등장해서 7턴 적 페이즈에 퇴각하니 계산을 잘해야됩니다. 다행히 옛날 슈로대는 요즘처럼 'HP ~% 이하면 퇴각' 같은 그지같은 시스템(?)은 없으니 안심하고 두들겨패면 됩니다. 다만 턴제한이 있을뿐. 그랑존 레이드의 핵심은 카미유, 쥬도, 시부크의 정신기 눈멀음(요즘식으로 말하면 교란)을 1턴씩 돌아가면서 써주는게 관건입니다. 저의 경우는 쥬도의 SP가 140이어서 중간에 교란사용후 아무로와 위치를 바꿔서 기합(=열혈)걸고 한대치고 다시 아무로가 쥬도와 교대후 공격하는 식으로 했습니다. 슈퍼로봇들은 붙박이라 자리잡은후 모든 SP를 쏟아부어서 계속 두들겨패기만 하면 됩니다.
꾸준한 집단몰매의 결과. 여기서 화로 마무리를 지을려고 시도해봤지만 저 말도안되게 미친 장갑때문에 메타스의 빔 사벨 대미지가 0이 뜨는 참사가 발생해서 마사키를 대타로 썼습니다.
가라! 사이프~~라앗~슈!
사이버스타는 16400의 경험치와 800G를 손에 넣었다!
레벨 40으로 순식간에 폭업.
굉장…하군요. 이정도일줄은 생각치 못했습니다.
그 힘에 경의를 표하며 이번에는 물러나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 참, 이것만은 기억해두세요.
지금 여러분은 아직 비안 총수의 손바닥 안에서 놀아나고 있는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이제부터 커다란 시련을 맞이하겠죠. 하지만 그것을 뛰어 넘는다면…
뭐, 부디 힘내보시기 바랍니다.

그랑존 레이드 종료.
by ホシノ=ルリ | 2013/04/07 09:32 | 나노머신 처리(PSP&PSVita) | 트랙백 | 덧글(1)
트랙백 주소 : http://rurirury.egloos.com/tb/3943442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허접한맨 at 2015/07/19 03:03
초딩때 하던 기억으론 맵병기 무시에 원거리 무시였던거 같았는데. 사이프랏슈가 통하는 구나..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